수소수와 탄산수(炭酸水)의 차이


수소수는 물속에 수소 분자(H₂)가 풍부하게 포함된 물이며, 탄산수는 탄산가스(이산화탄소:C0₂)를 풍부하게 포함한 물이기 때문에, 본래 다른 것입니다만, 보통「미용」이나 「건강」에 있어서의 효과 효능에서는, 비슷한 말들을 하고 있습니다.


 


수소수는, 활성산소를 제거한다고 하는 수소 분자의 작용에 의해서 「미용」이나 「건강」에 있어서의 여러가지 효과 효능을 가져옵니다.
한편, 탄산수는, 섭취하는 것으로, 탄산가스(이산화탄소)가 혈관안에 들어가, 급격하게 체내에 탄산 가스(이산화탄소)가 증가하는 것으로써, 몸이 「산소가 부족하다」라고 위험 신호를 냅니다.(산소 결핍 상태) 그러면 신체는 모세혈관을 확장하여, 혈류를 늘려 산소를 많이 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기능이 「미용」이나 「건강」에 있어서의 효과 효능을 가져온다고 합니다.


 


분명히 유럽의 일부의 나라에서는, 탄산천(炭酸泉)의 입욕에 보험이 적용되는 등, 높은 탄산 농도의 탄산천에 입욕하는 것으로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의학적으로 증명이 되어있습니다만, 탄산수의 음용에 의한 질환?증상에 대한 효과 효능, 안티?에이징이나 미용 효과에 대해서는, 수소수와는 전혀 다르며,의학적인 증명이 아직까지는 미미합니다.



탄산수는, 위(胃)나 십이지장(十二指腸)에서 탄산(이산화탄소)이 녹아, 소장(小腸)에서는 거의 가스가 빠지고, 대장(大腸)에서는 단순한 물이 됩니다. 영향이 있는 것은, 위나 십이지장의 혈행촉진(血行促進)입니다.
그 때문에, 탄산수는,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 것보다도, 오히려 식욕 증진이 됩니다.
탄산수다이어트를 소개하는 것을 보면 식사 전에 마시라고 하는데, 마시자마자 곧 바로 식사를 하면 혈당치가 급격하게 오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있어서  역효과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당뇨병등의 지병이 있는 분은 주의가 필요합니다.